본문 바로가기

Growth Marketing/사전 과제

앞으로 GMB를 들으며 얻어가고자 하는 목표

 데이터 분석가의 역량을 쌓기 위해 이번 GMB를 듣기전 정부에서 주도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하였다. 지금까지 배웠던 데이터 분석은 데이터를 통해 어떠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지만 데이터를 통해 실제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한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래서 여러 마케팅 분야 중 데이터를 통한 마케팅으로 생각되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서 알게되어 수료 이틀만에 새로 시작하는 이 과정에 지원하게 되었다. 

 

 따라서 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첫째로, 마케팅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현업에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그 전반에 대해서 알고 싶고.

둘째로, 데이터 기반의 사고 능력과 분석 역량이 실제 상품 판매에 있어 어떻게 적용 될 수 있는지 배우고 싶으며.

셋째로, 데이터 분석가 및 마케터의 필수 역량 중 하나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능력을 키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