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가의 역량을 쌓기 위해 이번 GMB를 듣기전 정부에서 주도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하였다. 지금까지 배웠던 데이터 분석은 데이터를 통해 어떠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지만 데이터를 통해 실제로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한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래서 여러 마케팅 분야 중 데이터를 통한 마케팅으로 생각되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서 알게되어 수료 이틀만에 새로 시작하는 이 과정에 지원하게 되었다.
따라서 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첫째로, 마케팅이라는 것이 무엇이며 현업에서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그 전반에 대해서 알고 싶고.
둘째로, 데이터 기반의 사고 능력과 분석 역량이 실제 상품 판매에 있어 어떻게 적용 될 수 있는지 배우고 싶으며.
셋째로, 데이터 분석가 및 마케터의 필수 역량 중 하나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능력을 키우고 싶다.
'Growth Marketing > 사전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를 읽고 선택한 브랜드 (0) | 2021.09.26 |
---|---|
내가 생각하는, 알고있는 '마케터' (0) | 2021.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