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th Marketing/일일 과제

GMB_5기 일일과제(W1D4_Part2)

1. 내가 선택한 브랜드의 서비스/제품의 ValueCost는 각각 무엇인가요?

마켓컬리

(1) Value(가치)

 1) 신선한 고품질의 제품

마켓컬리의 각종 제품들

- 깐깐한 제품 선별과정으로 선정된 제품을 100% 생산자에게 직매입하여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2) 신선식품 새벽배송으로 인한 장보기 시간 절약

마켓컬리 웹페이지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 샛별배송 시스템을 운영하여 밤 11시 이전 주문 시 다음 날 오전 7시 이전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3) 1년 365일, 언제든지 신선식품을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의 주 7회 배송 홍보
마켓컬리의 기획전 광고

- 업계 최초 주 7일 배송을 시작하여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 주말에도 소비자는 1년 365일, 신선식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4) 조리법 소개

마켓컬리의 컬리레시피

- 마켓컬리는 컬리스레시피를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한 일부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요리를 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헤메지 않고 레시피를 통해 편리하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2) Cost(비용)

1) 제품 구매비용

출처 : 한국경제

- 직매입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없앰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 마켓컬리는 적당한 품질의 싼 품질을 가격 정책으로 하지 않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배송비

- 온라인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는 만큼 배송비는 필수적으로 발생한다.

-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을 하고 있으며 마켓컬리를 자주 이용한다면 월 자동결제 시스템인 컬리패스를 이용하여 배송비를 아낄 수 있다.

마켓컬리의 컬리패스 제도

 

한 줄 정리

마켓컬리의 Value와 Cost를 정리해보았을 때, 마켓컬리는 충분히 구매하고 이용할 만한 서비스임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