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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 Marketing/일일 과제

Growth Iteration Case Study

아래 글을 읽고 다음의 질문에 답합니다.

원문에서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가설을 검증하고자 했습니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

Class World라는 가상의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만들어, 1~2주라는 짧은 기간 내에 두 가지 상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1. 3D펜 취미 활동에 대한 온라인 강의
2. Class World의 1년 무제한 수강권

또한 다음을 전제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1. 20-35 남여가 이 수업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2. 유명 유투버가 진행하면 관심이 있을 것이다.
3.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설문 조사에 참여할 것이다.

1. 마케터의 진행 과정을 퍼널에 근거하여 정리해주세요.

  • Awareness : 페이스북 광고
  • Acquisition : 랜딩페이지 유입
  • Activation : 설문조사 제출

2. 원문의 가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의 검증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1~2가지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 설문조사 보상에 대한 개선안
    • 실험 결과가 현재 설문조사에만 치우쳐져 있기 때문에 모수가 매우 작아 결과의 신뢰도가 낮음. 설문조사만을 결과로 분석하려 했다면 광고비를 줄이고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기프티콘 등)를 진행했어야 한다.
    • 설문조사에 대한 보상이 현재 클래스 할인쿠폰인데 이 보상을 원하는 사람들은 클래스를 수강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다. 따라서 설문조사 답변이 편향적일 수 있다. 클래스에 대한 보다 정확한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보상보다는 위 의견과 같이 기프티콘 등을 보상으로 설정해야 한다.
  •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 3D Pen과 관련하여 다른 많은 키워드를 통해 타겟 설정을 달리하며 CTR 추이를 파악한다.
    • 페이스북 광고 보고서를 이용하여 남, 여 혹은 나이대 별로 CTR 데이터를 살펴본다.
  • 유명 3D 펜 유튜버 댓글 텍스트마이닝
    • 3D 펜의 경우 유명 유튜버(사나고) 혼자서 국내에 열풍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 따라서 해당 유튜버의 댓글을 분석하여 워드클라우드를 그려보는 등 예상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해 볼 수 있음.